본문 바로가기
unreal engine

TOptional<T>에 관하여

by objet 2024. 12. 20.

 

TOptional<T>을 쓰지 않을 경우 아직 세팅되지 않은(unset) 상태를 표시하기 위해 int 타입의 경우 -1 등을 쓰고, LinearColor의 경우 인게임에서 쓰지 않을 법한 Color를 택하여 지정해준다.
그러나 bool 타입의 경우는 true, false 두 가지밖에 없기 때문에 unset 상태를 표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설정해줘야 하는지 난감해진다.

 

이 때 빛을 발하는 게 TOptional이다.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IsSet() 함수를 통해 세팅이 된 상태인 지 간단히 체크할 수 있다. 

 

여기서 unset은 default가 아니다. default는 사용하려는 변수의 기본값이지만, unset은 아직 사용하려는 상태가 아닌, 유효하지 않은 상태임을 알려주는 값이다.

 

출처

'unreal eng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Object 생성  (0) 2024.11.20
UMETA 관련  (0) 2024.11.20